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애의 아이 121화 감상 어떤 어머니와 딸의 이야기

【추시의 아이】
 

※이 기사는 스포일러를 포함합니다.

【추시의 아이】 제121화 “ 덴도코 사리나 ”가 갱신되었습니다!

전회는 루비의 바쁜 상황과, 소조짱의 어드바이스를 바탕으로 루비가 자신과 마주하는 이야기였습니다.

점점 루비의 과거가 파헤쳐지고 있는 것입니다만, 이번 이야기는 루비의 과거회. 수수께끼의 유녀에 의해 루비의 전세인 「사리나」를 말해져, 지금까지 없을 정도로 루비(사리나)의 과거에 밟은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사리나의 과거는… 자연스럽게, 루비는 전세에서도 현세에서도 괴로운 생각을 하고 있으므로, 마지막에는 구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하나님 감사합니다.

【추시의 아이】 제121화 “ 덴도코 사리나 

사리나의 과거

갑작스러운 유녀에 의해 루비(사리나)의 과거를 말해졌습니다.

어렸을 때는 부모님으로부터 애정을 쏟아져 자라왔다. 그러나, 4세 무렵에 발견된 중병에 의해 상황은 일변해 버렸습니다.

어머니는 사리나가 10년도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마음을 부수고, 아버지는 사리나를 병원에 맡기고 어머니와 딸을 떼어내 어머니의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사리나와 어머니의 서로를 위해서도 필요한 조치였던 것일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운명의 기어가 미치기 시작한 것은 여기에서였습니다. 사리나의 부모님은 슬픔을 혼란시키려고 일에 몰두하고, 현실에서 눈을 돌리고 점차 딸의 사리나에서도 눈을 돌리게 되어 버렸습니다.

사리나의 용체가 계속 악화되는 가운데, 부모님은 사리나의 곁에 모습을 보이지 않게 되어 버렸습니다. 부모님은 사리나의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싫었을 것이라고 말해졌습니다만, 중병과 혼자 싸우고 있는 사리나에게 있어서는 혹독한 것입니다…

그런 사리나를 지지하고 있던 것은, 아이와 고로의 두 개의 빛이었습니다. 아이와 고로의 존재는 참으로 매우 컸다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아이와 고로 덕분에 어떻게든 마음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역시 사나는 실모로부터의 애정을 원했습니다. 하지만 기다려도 살지만 사리나의 어머니는 얼굴을 보이지 않고, 사리나가 사망하는 그 순간에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사리나의 어머니는 딸의 사례를 먼 도쿄 땅에서 조용히 들었다고 합니다. 그때 어머니는 전화를 건너 무슨 생각을 했는가?

사리나의 죽음 후, 어머니는 새로 아들과 딸을 낳고 지금의 행복한 가정을 쌓았습니다.

지금은 행복하게 웃고 있는 어머니입니다만, 그녀는 굉장한 것을 기억해 주고 있는 것일까요. 어머니의 마음 속에 아직 사나라는 있을까요? 어머니에게 물어보고 싶은 것처럼 듣고 싶지 않은 복잡한 기분입니다 ....

주간 영 점프 2023년 No.29 【추시의 아이】 제121화로부터 인용

인정하고 싶지 않은 진실

사리나의 친가는 옛날부터 변함없이 같은 장소에 세워 있다고 하고, 루비는 괴로워졌을 때는 몇번이나 친가의 앞에 발길을 옮겼던 것 같습니다.

여러 번 차임을 누르려고 언제나 누르지 않고 돌아가는 루비. 이번에도 차임을 누르지 않고 귀로에 취하려고 했던 루비였습니다만, 그 날은 우연히, 어머니와 두 명의 아이들이 즐겁게 웃고 있는 모습을 목격해 버렸습니다.

웃는 어머니를보고 어리석은 루비. 처음 보는 어머니의 미소에 마침내 루비는 "자신은 어머니에게 사랑받지 않았다"고 자각했습니다.

어머니에게 사랑받지 않았던 것, 환생 후의 어머니인 아이에게 어머니의 대체를 바라고 있던 것을 자각한 루비는 귀가 후에 울부짖어 버렸습니다.

그런 루비의 모습을, 아쿠아는 뒤에서 응시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이런 루비를 구할 수 있는 것은 전세에서도 관계가 있던 아쿠아밖에 없습니다. 여기가 남자의 보여줄거야. 아쿠아 오빠가 루비를 구해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주간 영 점프 2023년 No.29 【추시의 아이】 제121화로부터 인용

감상/정리

이번은 루비(사리나)의 과거 회상회였습니다.

다소 각오는 하고 있었지만, 사리나의 과거는 역시 가슴이 아프네요… 4세부터 12세까지 계속 병원 생활인가… 조금 상상할 수 없네요.

사리나의 과거를 읽고, 사리나가 불쌍한 것은 물론입니다만, 어머니도 나름대로 괴로운 생각을 하고 있었구나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지금까지 사리나의 어머니는 아이를 멸시하는 단지 독 부모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번 이야기를 읽은 느낌이라고, 사리나에서 떠난 것은 일종의 방위 본능이었을 것입니다.

소중히 애정을 쏟아온 우리 아이가 불치의 병에 걸려 버렸다. 그 사실로부터 눈을 돌리고 일에 몰두하지 않았다면 어머니의 마음이 먼저 부서졌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 일단 멀리 보거나 도망쳐 보는 것이 필요한 일이라고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리나의 어머니는 너무 도망쳤다. 일시적인 도피라면 아직도, 현실로부터 계속 눈을 떠나 계속해, 이윽고 사리나에의 애정조차 잃어버렸습니다. 만약, 어머니가 사리나의 병을 받아들일 수 있고, 좀 더 깔끔하게 마주할 수 있다면 뭔가가 바뀌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어쨌든, 여기까지 어머니에게 동정적인 것을 써 왔습니다만, 어머니의 어깨를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결과적으로 사리나를 멸시하게 되었기 때문에, 그 사실이 용서되는 일은 없습니다.

게다가 우연이라고는 해도 눈앞에서 아이들과 즐겁게 웃고 있는 모습을 루비에 보여주었습니다. 어머니의 미소를 본 적이 없는 루비에게는 충격적인 장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어머니의 미소를 보고, 루비는 마침내 사랑받지 않았다는 것을 자각했습니다. 사실은 인정하고 싶지 않았겠지만, 더 이상 인정할 수밖에 없었지요. 귀가 후에 울부짖어 버린 루비는 가애상으로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정신 엉뚱한 루비 뒤에는 아쿠아의 모습이있었습니다. 그 거리라면 직전의 루비의 독말도 듣고 있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기서 마침내 서로의 전세를 밝힐 기회가 왔을지도 모릅니다.

라고 할까, 여기까지 약해져 버린 루비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이제 아쿠아가 전세를 밝힐 수밖에 없는 생각이 듭니다. 실모나 아이 같은 애정은 따르지 않아도, 첫사랑의 상대인 고로(아쿠아)이면 아직 루비의 마음을 구할 수 있는 찬스가 있을 것이다. 다음 번에는 아쿠아가 루비를 구출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121화의 감상입니다만, 갱신이 늦어 버려 죄송했습니다. 양장 본지세이므로 지난주 시점에서 이미 읽고 있었습니다만, 지난주의 후반부터 조금 컨디션을 무너뜨리고 있었던 것도 있어 갱신이 늦어 버렸습니다.

요즘은 음색이 돌아왔기 때문에 다음 주에는 다시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도 더위도【시시노코】를 읽고 극복해 가요!

드디어 왔어! 피망 체조! 오리곡도 굉장하다!

드디어! 원작에서도 화제였던 「피망 체조」가 애니메이션으로 방송되었습니다!

뭐, 이것도 지난주의 화제가 됩니다만. 하지만 그 피망 체조를 영상으로 볼 수 있었던 것은 매우 기쁩니다.

원작으로 등장하고 나서 계속 곡의 분위기나 가사가 신경이 쓰이고 있었습니다만, 기대대로라고 합니까, 매우 귀여운 곡이 되었네요. 안무도 아주 좋은 느낌입니다. 이것을 풀로 들을 수 있는 날이 기대되네요.

또, 애니메이션 제9화에서는 피망 체조 뿐만이 아니라, 소조짱의 오리곡 「Full moon…!」도 공개되었습니다! 이것은 매우 기쁜 깜짝 놀랐습니다.

원래 작중에서 루비와 엠씨가 베이킹 소다의 노래를 듣는 장면이 있었습니다만, 설마 거기서 가티몬의 곡을 돌진해 온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확실 MV 포함. 베이킹 소다의 노래도 매우 잘하고,이 연출에는 놀랐습니다.

이전부터 생각했지만, [추시의 아이] 직원은 팬 수요를이해와카라고 하는지, 정말로 우수한 스탭들군요. 그만큼 스탭들도 【추시의 아이】를 좋아하고 뜨거운 열정을 부어 주고 있다고 생각하면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반응형
댓글